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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자 : 2024.04.18

 

 

 

 

 

 

 

 

1.  당구이야기를 쓰게 된 배경

 

제가 당구 이야기를 쓰게 된 배경은 유튜브에서 비디오로 설명을 들을 때 이해가 되었는데 막상 당구장에서 적용하려고 하니까 당점과 두께가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면 당구장에서 언제든지 볼 수가 있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당구 이야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하여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초보자는 처음부터 자세히 보시고,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분은 도면만 봐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면은 목차에서 보고자는 시스템을 찾으면 됩니다.  이 때 핸드폰의 화면은 자동꺼짐 시간을 최대인 10분으로 설정해 두고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2. 대회전시스템(계산식)이란

 

큐볼이 정회전으로 4쿠션 이상의 쿠션으로 2목적구를 맞히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보통 2목적구가 코너 근방에 있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당점은 중단3팀으로 하고 속도는 가장 빠른 속도인 4레일 이상으로 돌려야 하고 큐대는 롱팔로우에 약간 중격은 주는 방법으로 큐볼을 쳐야 합니다.

 

 

단점으로는 득점을 못 했을 경우 상대편에게 뱅크샷을 허용하게 되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3. 대회전시스템(계산식) 적용 방법

 

가. 도면 1 검토

 

1) 공식으로는 큐볼수 – 3쿠션수 = 1쿠션수(단 3쿠션 이상은 3쿠션수라고 부름)

 

2) 큐볼의 당점은 중단3팁으로 합니다.

 

3) 아래 도면과 같이 5개(0→0, 1→1, 2→2, 3→3, 4→4, 5→5)의 라인이 있는데 6쿠션으로 모두 ""코너""로 진행합니다, 참고로 라인번호를 10배수하여 10,20,30,40으로 하셔도 됩니다.

 

 

 

 

 

 

 

 

 

 

나. 도면 2 검토 (무회전)

 

1) 공식으로는 큐볼수 – 3쿠션수 = 1쿠션수(단 3쿠션 이상은 3쿠션수라고 부름)인데 회전을 주지 않고 치기 때문에 공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큐볼의 당점을 당초 4회전(중단3팁) 에서 무회전(상단3느낌팁)으로 큐볼을 보낼 경우 회전이 줄어들어 1포인트 길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3) 이 다섯개(0→0, 1→1, 2→2, 3→3, 4→4, 5→5)의 라인은 모두 1포인트(2지점)로 진행합니다.

 

 

 

 

 

 

 

 

 

 

다. 도면 3 검토(짧아지는 경우)

 

1) 공식으로는 큐볼수 – 3쿠션수 = 1쿠션수(단 3쿠션 이상은 3쿠션수라고 부름)

 

2) 큐볼의 당점은 중단3팁으로 합니다.

 

3) 계산하면 0 - 2 = -2 입니다. 그러므로 큐볼수 0번에서 1쿠션 2번으로 큐볼을 보내면(즉 2포인트 올림) 큐볼이 돌고 돌아 1포인트 줄어들어  6쿠션으로 -2지점에 맞는다는 논리입니다

 

 

 

 

 

 

 

 

 

 

 

 

라. 도면 4 검토(길어지는 경우)

 

1) 공식으로는 큐볼수 – 3쿠션수 = 1쿠션수(단 3쿠션 이상은 3쿠션수라고 부름)

 

2) 큐볼의 당점은 중단3팁으로 합니다.

 

3) 계산하면 1 - 0 = 1 입니다. 그러므로 큐볼수 1번에서 1쿠션 0지점으로 큐볼을 보내면(즉 1포인트 내림) 큐볼이 돌고 돌아 0.5포인트 줄어들어  6쿠션으로 1지점에 맞는다는 논리입니다

 

 

 

 

 

 

 

 

 

 

5. 작가의 의견

 

끝으로 제가 운영하는 카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모든 이야기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파이브앤당구 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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