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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자 : 2025.01.04.(REV1 2025.02.18)
홈페이지 : 다음넷에서 ""파이브앤당구(cha1.park0139.com)""를 검색하면 좋은 자료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 당구이야기 배경
그리고, 초보자를 위하여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초보자가 아닌 경우는 도면만 봐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면을 보고자 할 때도 ""목차""에서 ""시스템"" 찾으면 되고 최신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2 . 유튜브 소개
그리고, 이론적인 바탕이 된 "" 방수좋아 유튜브 ""를 소개하오니 필요시 유튜브를 보시고 이해하신 후 기억이 안 날 때 도면만 봐도 이해할 수 있으니 많이 애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제82편(단단장1)와 여기있는 제98편(단단장2)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제82편과 차이점은 ""보정값""이 다릅니다, 제가 실제로 해본 결과 제98편이 더 타당한 것 같습니다. 이 두편을 보시고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3. 3뱅크(단단장2)시스템이란
◆ 단단장으로 즉 긴축 횡단으로 큐볼을 보내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무회전 하프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큐볼이 출발하는 지점은 0부터 60까지 9개의 (0,10,20,30,40,44,48,52,56,60) 라인이 잇습니다.
◆ 그리고 이 시스템은 하프시스템이므로 무조건 출발지점의 1/2이 1쿠션이 되는데 목적구의 위치에 따라 하프값에 오차수정값을 추가하여 1쿠션으로 보내면 3쿠션으로 득점이 가능하다는 시스템입니다.
4. 3뱅크(단단장)시스템 보기 버튼
3뱅크(단단장2, 방수좋아 유튜브)와 3뱅크(단단장1, 양샘 유튜브)를 비교하여 아래 첨부하오니 독자님께서 더 외우기 좋은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5. 도면 검토
1. 도면 1 검토
◆ 여기 보이는 숫자, 즉 X축 숫자와 Y축 숫자는 보정값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보정갑이 0가 되면 득점이 불가하므로 회전을 고려하여 1쿠션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 오차수정값 = (보정값 X, 보정값 Y) / 2
◆ 1쿠션값 = 오차수정값+하프라인값
◆ 결론적으로 1쿠션값은 : (4+0)/2 = 2+20 = 22가 됩니다, 무회전으로 출발지점 40에서 22로 보내면 득점이 가능합니다.
2. 도면 2 검토
◆ 여기 보이는 숫자, 즉 X축 숫자와 Y축 숫자는 보정값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보정갑이 0가 되면 득점이 불가하므로 회전을 고려하여 1쿠션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 오차수정값 = (보정값 X, 보정값 Y)/2
◆ 1쿠션값 = 오차수정값+하프라인값
3. 도면 3 검토
◆ 오차수정값 = (보정값 X, 보정값 Y) / 2
◆ 1쿠션값 = 오차수정값+하프라인값
◆ 1쿠션(청색) : (3+4)/2=3.5+15 = 18.5
◆ 1쿠션(적색) : (6-2)/2=2+28+2 = 30
4. 도면 4 검토
◆ 오차수정값 = (보정값 X, 보정값 Y) / 2
◆ 1쿠션값 = 오차수정값+하프라인값
◆ 1쿠션(청색) : (2-2)/2=0+10 = 10(불가) 즉 코너로 가는 길이므로 불가
◆ 따라서 회전을 추가(1팁:+5, 2팁:+10)
◆ 1쿠션(적색) : 15(1팁)
6. 구독하기 버튼 이용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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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파이브앤당구 관리자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