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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자 : 2024.05.16(REV1 2025.01.28)

 

 

제일 먼저 프로당구협회(PBA)에서 정의한 당구용어부터 한번 읽어보신 후 아래 시스템을 보시면 이해가 빨리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일본일들이 한 나쁜짖을 생각하면 ""일본말""은 당구장에서 사용 안 했으면 합니다. 

 

 

 

 

 

 

 

 

 

1.  당구이야기 배경

 

 

제가 당구 이야기를 쓰게 된 배경은 유튜브에서 비디오로 설명을 들을 때 이해가 되었는데 막상 당구장에서 적용하려고 하니까 당점과 두께가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면 당구장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당구 이야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하여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초보자는 처음부터 자세히 보시고,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는 분은 도면만 봐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면을 보고자 할 때도 ""목차""에서 보고자는 ""시스템""을 바로 찾으면 더 좋을 듯합니다.  

 

 

 

 

 

 

 

 

 

 

 

 

2. 유튜브 소개

 

여기 이론적인 바탕이된 방수좋아 유튜브를 소개하오니  필요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걸어치기시스템이란

 

걸어치기시스템이란 원(1)뱅크샷으로 쿠션에 인접하고 있는 1목적구를 테이블을 먼저 맞게 한 후 1목적구의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큐볼을 보내 3쿠션으로 득점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1. 도면 1 검토

 

가. 기본적으로 큐볼을 부드럽게 보내야 하며, 특히 거리가 많이 먼 경우 조금 강하에 보낼 수 있다

 

나. 1목적구가 장쿠션에 붙여 있고 0번 ~8번 구간에 배치되어 있고 큐볼은 단쿠션(4번~8번)에 배치된 경우

 

다.  2목적구는 1목적구 반대편 장쿠션에서 공 1개 ~3개 거리 정도 떨어져 있는 경우로 0번~8번 공간에 배치된 경우에 해당  

 

라. 1목적구와 장쿠션이 맞닿는 지점을 향하여 큐볼을 보내면 큐볼이 장쿠션에 먼저 닿아 걸어치기가 된다.

 

마. 계산값으로    당점  = 큐볼수 - 1쿠션수  - 3큐션수 (기본적으로 4두께에 해당함)

                                  0 = 무팁 (상단3팁), 1 = 1회전 (중상단1팁),  2 = 2회전 (중상단2팁), 3 = 3회전(중단3팁)

 

                         만약  -1이 나오면 역중상단1팁도 가능합니다. 물론 부드럽게 보내야 겠죠

       더 나은 사항은 기본적으로 4두께에 해당하므로 두께 조정과 스트로크로 좀더 섬세하게 큐볼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도면 2 검토

 

 

계산값이 0(4-2-2)이므로 무회전(상단3팁) 큐볼수 4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2로 보내면  3쿠션은 2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3. 도면 3 검토

 

계산값이 0(4-4-0)이므로 무회전(상단3팁) 큐볼수 4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4로 보내면  3쿠션은 0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특히 계산값이 0인경우 한계값이므로 잘 기억하였다가 이용하여야 합니다.

 

 

 

 

 

 

 

 

 

 

 

4. 도면 4 검토

 

계산값이 0(6-5-1)이므로 무회전(상단3팁) 큐볼수 6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5로 보내면  3쿠션은 1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특히 계산값이 0인경우 한계값이므로 잘 기억하였다가 이용하여야 합니다.

 

 

 

 

 

 

 

 

 

 

 

 

5. 도면 5 검토

 

계산값이 0(7-7-0)이므로 무회전(상단3팁) 큐볼수 7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7로 보내면  3쿠션은 0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특히 계산값이 0인경우 한계값이므로 잘 기억하였다가 이용하여야 합니다.

 

 

 

 

 

 

 

 

 

 

6. 도면  6 검토

 

1. 계산값이 0(4-2-2)이므로 무회전(상단3팁)으로 큐볼수 4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2로 보내면  3쿠션은 2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2.  2목적구의 위치 변경으로 계산값 즉 당점값(큐볼수-1목적구수-2목적구수=당점)이 변경될 때를 표시한 것입니다. 즉 회전이 들어갈수록 2목적구값이 작아진다는 사실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보통 생각과 반대입니다. 

      0 = 무팁 (상단3팁), 1 = 1회전 (중상단1팁),  2 = 2회전 (중상단2팁), 3 = 3회전(중단3팁)

 

 

 

 

 

 

 

 

 

 

7. 도면  7 검토

 

1. 계산값이 0(6-2-4)이므로 무회전(상단3팁)으로 큐볼수 6에서 부드럽게 1목적구수 2로 보내면  3쿠션은 4지점을 거쳐 2목적구를 맞추게 된다

 

2.  2목적구의 위치 변경으로 계산값 즉 당점값(큐볼수-1목적구수-2목적구수=당점)이 변경될 때를 표시한 것입니다. 즉 회전이 들어갈수록 2목적구값이 작아진다는 사실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보통 생각과 반대입니다. 

      0 = 무팁 (상단3팁), 1 = 1회전 (중상단1팁),  2 = 2회전 (중상단2팁), 3 = 3회전(중단3팁)

 

 

 

 

 

 

 

 

 

 

4. 작가의 의견

 

 

이 시스템은 큐볼을 보내는 스트로크가 제일 중요합니다. 많이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가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모든 이야기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파이브앤당구 차홍만 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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